종로구시설관리공단
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로구시설관리공단
메뉴 열기/닫기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온라인 통합예약
로그인
회원가입
글자크기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날씨정보
21°C
10.11(수)
미세먼지 매우좋음
초미세먼지 좋음
메인
문화체육시설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종로구민회관
종로문화체육센터
동부여성문화센터
삼청테니스장
한강다목적운동장
와룡스포츠센터
주차 및 공공시설
주차시설 소개
공영주차장
거주자우선주차
공공시설
고객마당
자주묻는질문
자유게시판
고객제안
전자민원
불만해소절차
설문조사
알림마당
공지사항
입찰정보
공시송달
보도자료
홍보마당
아차사고 게시판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열린혁신 정보공개
클린아이
행정정보 공개
사전정보공표
공공데이터 개방
경영공시
열린 혁신
주민참여 예산방
고객서비스헌장
인재채용
채용공고
지원 확인 및 조회
ESG경영
ESG경영
(E) 환경경영
(E) 탄소중립
(S) 안전경영
(S) 사회공헌
(G) 윤리경영
(G) 인권경영
(G) 부패신고
(G) 적극행정
(G) 이사회
공단소개
인사말
미션 및 비전
공단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회원메뉴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마이페이지
내정보관리
내예약관리
사이트도우미
사이트맵
사이트검색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이용약관
메뉴 네비게이션
메인
문화체육시설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종로구민회관
종로문화체육센터
동부여성문화센터
삼청테니스장
한강다목적운동장
와룡스포츠센터
주차 및 공공시설
주차시설 소개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공영주차장
시설현황
이용안내
미납요금안내
거주자우선주차
공공시설
인사동문화지구
북악팔각정
인왕산 초소책방
보훈회관
고객마당
자주묻는질문
자유게시판
고객제안
전자민원
불만해소절차
민원처리절차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
채용시험 이의신청
설문조사
알림마당
공지사항
입찰정보
입찰정보
입찰현황
공시송달
보도자료
홍보마당
사진자료실
동영상자료실
아차사고 게시판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열린혁신 정보공개
클린아이
행정정보 공개
행정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및 필요성
공개대상기관
정보공개방법 및 절차
수수료 및 경감비율
불복구제 절차방법
비공개 대상정보
회의록 공개
정보목록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공공데이터 개방
경영공시
연도별 경영 목표
재무제표
예산회계결산
경영평가
행정사무감사
고객만족도
수의계약내역공개
업무추진비집행내역
경비 집행내역
성과계약서 및 경영실적보고서
열린 혁신
주민참여 예산방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의 권리
프로그램 이행기준
사업장이행기준
인재채용
채용공고
지원 확인 및 조회
ESG경영
ESG경영
(E) 환경경영
(E) 탄소중립
(S) 안전경영
(S) 사회공헌
(G) 윤리경영
소개
추진방향
윤리경영자료
(G) 인권경영
가이드라인
선언문
인권경영 자료실
(G) 부패신고
클린신고센터
인권침해신고
(G) 적극행정
적극행정소개
적극행정이란?
소극행정이란?
행정 유권 해석 법령 DB
적극행정 소식알림
적극행정 우수직원 및 정책추천
(G) 이사회
이사회 소개
이사회 운영사항
공단소개
인사말
미션 및 비전
미션비전 및 경영전략
ESG 경영 선언문
공단소개
설립배경 및 연혁
사업현황
인증현황
수상 및 인증획득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회원메뉴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마이페이지
내정보관리
모바일회원카드
회원정보 수정
비밀번호 변경
회원탈퇴
내예약관리
수강내역관리
대관내역관리
일일입장내역관리
사이트도우미
사이트맵
사이트검색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이용약관
홈
좌측메뉴
열린혁신 정보공개
열린혁신 정보공개
클린아이
행정정보 공개
행정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및 필요성
공개대상기관
정보공개방법 및 절차
수수료 및 경감비율
불복구제 절차방법
비공개 대상정보
회의록 공개
정보목록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공공데이터 개방
경영공시
연도별 경영 목표
재무제표
예산회계결산
경영평가
행정사무감사
고객만족도
수의계약내역공개
업무추진비집행내역
경비 집행내역
성과계약서 및 경영실적보고서
열린 혁신
주민참여 예산방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의 권리
프로그램 이행기준
사업장이행기준
프로그램 이행기준
게시물
공유하기
페이스북
X
네이버블로그
주소복사
페이지
인쇄
수영장 이행기준
강사 실명제로 입구(또는 관람석)에 개인프로필과 담당 시간대 시간표를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으며 강사 친절교육을 매월 1회 이상 실시하여 편안하고 친절한 강습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는 항상 고객을 받들어 모시고 강습하며 안내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수영장 이용 시 응급처치 및 수상안전관련 자격증 소지자인 수상인명구조원을 풀 주변에 항상 배치하며 간호사 또는 수상인명구조원의 상시 배치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수영장내 수온을 28℃ ~29℃로, 실내대기 온도를 25℃ 이상을 유지하여 항상 쾌적하고 최적의 운동 공간을 유지하겠습니다.
탈의실⋅화장실⋅샤워실 등에 대한 소독, 살균, 방역 및 청소를 상시로 실시하고, 매주 1회 이상 수영장 바닥의 청소 및 수영장 수조바닥 청소를 매일 실시하여 위생관리에 철저함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4회 이상 자체 수질측정, 연중 4회 이상 외부전문기관에 수질측정을 의뢰 하여 항상 법정기준을 준수하고 그 결과를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수영장 시설 전체 및 강습 시의 문제점 등에 대하여 매일 상시 점검을 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임직원 일동은 정해진 강습비용 이나 이용료 이외 다른 명목으로 일체의 금품을 수수하지 않습니다.
저희 수영장의 물은 100% 천연 인공해수로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수영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어린이(유아수영) 안전교육을 실시 하겠습니다.
수영장 협조사항
에너지 절약과 물 부족을 해소하기 고객 여러분의 물을 아껴 쓰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수영장 샤워실⋅탈의실은 한정된 공간으로 이용객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짧고 간단하게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수영장은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사소한 것이라도 내 것 같이 아껴 쓰고 공중질서를 지켜 성숙된 문화시민의 의식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시간 이외에는 풀 외부로 나와 안전사고 예방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누샤워 후에 수영장 입장하여 주시고 수영장 안전수칙 준수와 안전요원의 통제에 협조 부탁 드립니다.
수영장 이용 및 문의
공단 홈페이지 : https://www.ijongno.co.kr
민원안내
02-6048-1288
02-6048-1388
헬스장 이행기준
강사 실명제와 함께 개인프로필을 게시하고, 신규회원 기구강습(매월 1~15일, 1일 5회 이상)을 이행하고 강사 친절교육을 월1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운동기구를 1일 2회 이상 점검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운동시설의 쾌적한 환경관리를 위하여 샤워실⋅탈의실은 주1회 대청소를 실시하여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는 ‘체성분 검사’를 월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님의 체질과 체력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운동이 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저희는 고객의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상시 간호사 또는 안전관리자를 배치하도록 하겠으며 경미한 안전사고의 대비를 위하여 구급약상자를 상시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헬스장 협조사항
각 실내에서는 규정된 실내화용 운동화를 신어야 합니다.
각 실내에서는 절대금연이며 음주고객은 입장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는 시설물의 바닥 및 물품 등이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셔야 하며 훼손하였을 경우 원상복구 하여야 합니다.
운동 후 기구에 앉아 휴식을 취하지 마시고 사용하신 기구는 다른 고객이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제자리에 정리 정돈을 하고, 청결유지에 노력하여 주십시오.
이용 중 불편함이나 기구의 이상이 있을 시는 관리자에게 알려 주시기 바라며 개인 소지품 분실 시에는 담당자에게 즉시 알려주어야 합니다.
운동 중 대화는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장시간 대화는 휴게 공간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헬스장 이용 및 문의
공단 홈페이지 : https://www.ijongno.co.kr
민원안내
02-6048-1288
02-6048-1388
체육관 프로그램 이행기준
체육관프로그램 이용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고객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희는 체육관의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제공을 우선적으로 약속 드리며 수업 시 필요한 각종 운동 기자재관리와 대청소(월 1회 이상) 및 수시 청소(1일 2회 이상)로 청소를 하여 청결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는 체육관 전 시설에 대해 매월 1회 이상 자체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점검을 생활화 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고객이 요청하는 건의와 및 개선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강좌를 개발, 개선하도록 하며 고객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저희는 체육관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고객의 편의와 궁금하신 운영현황을 대해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게시판의 상시 운영, 관리를 약속 드리며 질문사항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부탁말씀
저희 체육관은 교육시설물은 고객 여러분의 재산입니다. 서로 아끼고 깨끗하게 사용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저희 체육관은 다수의 이용고객이 이용하는 체육문화 시설물로 공공질서의 예를 지켜 모두가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배려를 당부 드립니다.
저희 체육관은 지도강사의 불친절 및 강습에 대한 불성실 및 불편사항, 개선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 운영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공단직원 및 지도자로써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잘한 점은 칭찬해 주시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적인 추천을 당부 드립니다.
체육관 이용 및 문의
공단 홈페이지 : https://www.ijongno.co.kr
민원안내
02-6048-1269
02-6048-1388
문화프로그램 서비스 이행기준
저희는 강사 실명제로 홈페이지에 개인프로필과 담당 시간대 시간표를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 하겠으며 강사 친절교육을 분기별로 실시하여 편안하고 친절한 강습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는 고객이 수업에 대한 궁금증이나 운영현황에 대하여 편안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이벤트[전시회, 연주회, 공개강좌]을 연 6회 이상 실시한다. 개최하여 보다 많은 고객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정기적으로 교실 시설물 안전점검(월 1회 이상)과 위생, 주변환경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고객이 요청하는 강좌 및 개선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강좌를 개발,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저희는 정해진 강습비용 이나 이용료 이외 다른 명목으로 일체의 금품을 수수하지 않습니다.
문화프로그램 서비스 협조사항
저희 센터는 교육시설물은 이용고객님 모두의 재산입니다. 서로 아끼고 깨끗하게 사용하여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저희 센터는 다수의 이용고객이 이용하는 체육문화 시설물로 공공질서의 예를 지켜 주시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 지도강사의 불친절한 언행이나 잘못된 행위 기타 불편한 사항 및 개선사항에 대하여는 의견을 남겨 주시면 운영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공단직원 및 지도자로써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잘한 점은 칭찬해 주시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 추천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이용 및 문의
공단 홈페이지 : https://www.ijongno.co.kr
민원안내
02-6048-1318
02-6048-1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