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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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부서 방문 시 즉시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모든 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즉시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하는 태도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밝고 활기찬 첫인사로 맞이하고 친절히 상담하여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회원접수시 응대태도는
접수 시 강좌명과 시간 등 주요사항을 복창하여 접수의 오류를 사전에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직원이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은 즉시 해결하여 드리고, 담당자가 처리해야 할 업무는 직원이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하고 1일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처리가 끝났으면
밝은 미소로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는 인사로 고객을 배웅 하겠습니다.
전화로 상담 및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전화벨소리 3회 이내에 신속히 받아
친절하고 활기찬 목소리로 “ 감사합니다. 종로구시설관리공단 ○○○부 (소속) ○○○대리(직위) 입니다.”라고 소속과 이름을 명확히 밝히고 고객의 용건을 듣겠으며, 부득이 전화벨이 4회 이상 울린 후 받을 때에는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양해 말을 먼저 한 후 전화 응대를 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연결할 직원에게 통화의 내용을 설명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통화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에게 4시간 이내 또는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더 궁금한 사항은 없으십니까?”,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정중한 끝 인사로 마무리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소리를 듣고 전화를 끊겠습니다.
인터넷, FAX, 우편, 전자민원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편리한 제도를 통한 빠른 민원처리를 위해
접수 후 4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1일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 이 메일, SMS(문자메시지), 홈페이지 및 FAX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버 장비 등으로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
최소 2일전에 그 사실을 공지하여 고객님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관련 사유 등을 정확히 알려 드리겠습니다.